UPDATED. 2019-01-24 08:24 (목)
대전보성초, '내 사과 받아 줄래?' 사과데이 운영
대전보성초, '내 사과 받아 줄래?' 사과데이 운영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8.10.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공동캠페인]

대전보성초가 교육복지우선사업의 일환으로 사과데이를 운영했다.
대전보성초가 교육복지우선사업의 일환으로 사과데이를 운영했다.

대전보성초등학교는 22일부터 23일까지 사과데이를 운영했다.

'사과데이'는 사과향기 그윽한 10월에 둘(2)이 사과(4)하고 사이좋게 지내자는 의미로 매년 10월 24일을 즈음해 운영하고 있다. 친구에게 사과 할 일이 있는 학생이 '내 사과를 받아줄래?'라고 쓰인 예쁜 엽서에 사과의 마음을 적고 사과와 함께 친구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다. 학생은 물론, 교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사과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에게 미안한 일이 있었지만, 용기가 나지 않아 머뭇거리고 있었다"며 "마침 사과데이 행사가 있어 친구에게 사과하는 마음과 함께 맛있는 사과도 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사과 한 후 친구와 다시 사이좋게 지내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명혁 보성초 교장은 "누구나 친구에게 미안한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사과를 하고 다시 사이좋게 지내는 것은 많은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며 "오늘 사과를 한 친구들의 마음이 빨간 사과처럼 너무 예뻐 칭찬의 사과를 준다"고 사과를 전달했다. 사과를 한 학생이나 사과를 받은 학생도 모두 즐거운 ‘사과데이’ 행사가 됐다.

2011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대전보성초등학교는 사과데이 외에도 칭찬데이, 파티데이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