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인 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2017년 562만 가구로 2000년 222만 가구에서 2배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에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연구를 보면 1인 가구의 69.5%는 현재 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특히 여성은 전 연령층에 걸쳐 만족한다는 응답이 70%를 넘어 향후 1인 가구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1인 가구가 꾸준히 많아지면서 소비 문화도 달라지고 있는데,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던 과거와 달리 근래에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통해 음식을 구매해 먹는 가정이 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돈까스 맛집으로 평가받는 ‘동명카츠 서울불광점’이다.

‘동명카츠 서울불광점’은 등심돈까스를 비롯해 안심돈까스와 치즈돈까스 등 영양은 물론 맛까지 확보한 여러 가지 수제 생 돈까스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모든 돈까스 메뉴에는 100% 국내산 냉장 돈육이 들어가 생생한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당일생산 당일판매 원칙 하에 제공되는 만큼 신선함이 일관적으로 유지된다.

동명카츠는 당일 생산 제품을 당일 소진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해 매일 신선하고 깔끔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전 메뉴가 3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더불어 원하는 이들에 한해 즉석에서 무료로 튀겨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조리가 익숙하지 않은 요리 초보들도 생생한 수제 생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동명카츠 서울불광점’은 북한산힐스테이트 3차아파트 바로 앞 상가에 위치해있으며, 주변 대단위 아파트가 형성되어 있고, 생활편의시설이 즐비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여 젊은 학부모와 주부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젊은 학생들까지 찾아오면서 서울 맛집, 서울 은평구 맛집, 불광동 돈까스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동명카츠 서울불광점’은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감사의 의미로 오픈과 동시 왕새우튀김을 물량 소진시까지 1,000원에 제공하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카츠는 인테리어, 집기, 초도물품, 기자재 포함 1,500만원 ‘확정창업비’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창업에 대한 문의는 ‘동명돈카츠’ 또는 ‘동명카츠’ 홈페이지 또는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