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어르신, 12세 미만 어린이 등 대상

서천군보건소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등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 한다.
서천군보건소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등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 한다.

서천군보건소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등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 한다고 2일 밝혔다.

23개 지정의료기관 및 관내 보건기관에서 실시하는 이번 예방접종기간은 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며, 서천군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인플루엔자 백신이 소진 될 때까지 시행 한다.

또 서천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보건소에 등록된 암 및 당뇨환자에게도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대상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장애인복지카드, 의료급여증 등을 지참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이밖에 올해부터는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생후 6개월부터 만12세까지 확대돼 전국의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기관은 군 홈페이지(www.seocheon.go.rk),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s://nip.cd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유료 예방접종은 만13세 이상부터 희망자에 한해 시행하며 접종비는 7500원이다.

안전 접종을 위한 유의 사항은 ▲건강상태 확인 ▲예진 시 만성질환 보유사항 설명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여부확인 후 귀가 등이다.

구영희 감염병관리팀장은 “인플루엔자에 취약한 어르신 및 어린이들은 반드시 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