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뎀기술,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 제9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행사

(주)로델기술은 우리문화와 IoT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제9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주)로뎀기술은 'IoT(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와 인문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의 2018년 제9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행사를 대둔산 운주면 계곡의 한 펜션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IoT와 한글의 만남’, ‘IoT와 가야금의 만남’ 그리고 류대표의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강의’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청주, 대전 등 각 지역의 대학생들로 화공신소재공학과, 재료공학과 그리고 의학공학부 등 이공계 학생들 중심이었다. 

송경희 가야금 명인이 진행하는 가야금 수업도 진행됐다.

강의는 김영희 화신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교수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후 한글에 대한 지식을 IoT와 어떻게 접목하는가에 대한 참가 학생들의 토의가 이어져 졌다. . 

이어서 ‘IoT와 가야금 송경희 명인의 만남’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리 한글과 한국어의 운율 등을 이해하기 위해 소리의 민감성을 강조하며 가야금의 기본 이해와 함께 1:1 체험으로 이어진 수업이 이어졌다. 

김영희 화신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교수가 한굴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류환규 로뎀대표는 “지금의 청년들이 미래의 진정한 사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문명의 폭넓은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며 “앞으로 젊은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IoT리더가 되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새로운 시대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