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태풍, 집중호우 등 큰 피해 없이 통과...안전 지역 입증

집중호우에 대비해 현장 점검에 나선 노박래 서천군수.
집중호우에 대비해 현장 점검에 나선 노박래 서천군수.

서천군은 올해 기록적인 폭염과 태풍,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큰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 여름 약 40일간 지속된 폭염으로 폭염주의보, 폭염경보가 내려지고 태풍의 영향으로 인한 강풍, 폭우 등을 겪었지만 이에 따른 인명, 가축, 양식 등 피해는 경미한 수준에 그쳤다.

군은 연이은 재난에 인명과 재산피해 감소를 위한 장단기 종합대책 마련과 철저한 점검 등 전방위적 대응을 피해 최소화의 요인으로 꼽았다.

군은 폭염 기간 동안 예비비 5억 원을 투입해 마을방송, 문자발송, 전광판 홍보 등 대군민 폭염 대응 홍보활동, 경로당방문 온열질환 예방교육 및 홍보, 무더위쉼터 방문 점검 및 냉방용품 지원, 그늘막 설치, 살수차 급수 지원, 축사 물 공급, 양식시설 차광막 설치 등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지난달 24일 태풍경보 26일과 31일 호우경보 및 산사태주의보, 지난 3일 호우주의보 등 재해발효에 따른 신속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현장점검 등 예찰활동 강화로 군민의 안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노박래 군수는 “올 여름 정말 견디기 힘든 폭염, 집중호우, 돌풍 등으로 전국민 모두가 힘든 상황이었지만 우리 군은 군민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군민들의 협조와 더불어 전 방위적으로 대응 활동을 펼쳐 다행히 큰 피해가 없었다”며 “각종 재난에 철저하게 대비해 모든 군민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여름철 폭염이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른 대책마련과 내년도 예산 편성 시 폭염 대응 대책에 수반되는 예산을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