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발전 부문 대상

황선봉 예산군수. 자료사진
황선봉 예산군수. 자료사진

황선봉 예산군수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창조혁신 한국인&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창조혁신 한국인 대상'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정치, 행정, 사회, 교육, 경제, 문화예술 인물 및 우수 브랜드 등을 선정,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2018 창조혁신 한국인 & 브랜드 대상선정위원회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지방자치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한 황선봉 군수는 지난 민선 6기와 민선 7기에 이르기까지 ▲우량기업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채무 제로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충남도내 1위 등 군민중심의 섬김행정 실현 ▲군청사 이전,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제1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추진 등 원도심 공동화 방지 및 활성화 기여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민선 6기 군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섬김 행정을 구현하고자 노력한 결과 공약 이행률 97.8%를 달성하는 등 신뢰받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끊임없는 국도비 확보 활동을 통해 지방자치가 나아가야 할 모범을 보였다는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상은 군민 여러분의 이야기를 더 많이 들으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여러분의 이야기를 겸허히 수렴하고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지역발전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