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상담, 야간상담 등 학생중심 눈높이 상담 기대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담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Welcome Wee센터 ▲야간 상담주간 운영(8.27~8.31)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 ▲단위학교 상담활성화를 위한 연수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야간상담 주간은 바쁜 생활로 인해 상담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적시성 높은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에 대한 관리를 꾸준히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연계를 도모하는 사후관리협의회 및 생명존중 캠페인도 진행한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Welcome Wee센터를 다음달 12일 오후 3시30분 내포보건지소 앞 공터에서 운영한다. Wee센터와 상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통해 성격유형 파악 및 상담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비롯, 단위학교 상담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여 학생상담서비스의 질을 강화할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항상 열려있는 진단-상담-치유의 One Stop(원스톱)센터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상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