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학위 등 요즘 핫한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하고 싶지만, 엄두도 못 내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또는 주부, 직장인들이 많다.

현재 가장 뜨거운 이 자격들은 국가자격 시험에 응시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이수로 취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교육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대상별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한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를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에서는 대학교 졸업자, 대학교 중퇴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추천하는 학습 계획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계획을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10초다.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등 자신이 원하는 목표과정에 따라 취득기간, 전공학점, 개설과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2년제/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면 전공 14과목으로 최단 1년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차가 공개된다. 공개된 과정 그대로 수강신청을 할 수도 있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CPA 등 운영과정을 9월 12일 개강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