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용 콘텐츠 제작…1000만 관광객 시대 연다

서천군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이달부터 군 대표 관광지, 먹거리, 살거리로 구성된 서천 9경9미9품 홍보용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서천군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이달부터 군 대표 관광지, 먹거리, 살거리로 구성된 서천 9경9미9품 홍보용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서천군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이달부터 군 대표 관광지, 먹거리, 살거리로 구성된 서천 9경9미9품 홍보용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이달부터 내달까지 약 45일간 사업비 1700만 원을 투입해 ‘서천 구경(景)하고 구미(味)당기는 Good품(品)사세요~’라는 주제로 9경9미9품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콘텐츠는 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각 부문별 사진을 촬영하고 전광판용 홍보영상 3종(9경9미9품 각 1편씩)을 만들어 서천특화시장과 올해 말 개통 예정인 동백대교 전광판 등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월 서천 9경9미9품 선정·육성 사업 계획수립을 시작으로 1차 군민공모, 2차 전문가 의견조사, 3차 군민과 관광객 설문조사,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9경9미9품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지역 이미지를 제고, 관광객을 유입, 주민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시너지효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9경(景)에는 ▲마량동백나무숲과 해돋이 ▲신성리갈대밭 ▲한산모시마을 ▲문헌서원 ▲춘장대해수욕장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금강하구철새도래지 ▲장항송림산림욕장과 스카이워크 ▲유부도와 서천 갯벌 등이 포함됐다.

9미(味)에는 ▲해물칼국수 ▲물메기탕 ▲아귀찜 ▲냉면 ▲서래야밥상(서천백반) ▲도토리묵요리 ▲갑오징어요리 ▲조개구이 ▲우럭탕 등이 9품(品)에는 ▲한산소곡주 ▲서천김과 멸치 ▲한산모시 ▲주꾸미 ▲서래야쌀 ▲꽃게 ▲전어 ▲서천 박대 ▲자연산 광어  등이 선정됐다.

노박래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우리 군도 발 빠르게 새로운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해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