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산부인과 세종제일산부인과가 산후조리원인 ‘세종제일조리원’을 오픈했다. 이전 세종시에서는 없던 프리미엄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계획이다.

산후조리원은 ▲ 스마트 컨트롤 장치 ▲ 프리미엄 침구 ▲ 웅진매트리스 케어와 세스코 소독 ▲ 산모방 유럽 섬유 환경 인증 제품 사용 ▲ 황토 찜질방 및 원적외선 치료기 ▲ 족욕기 개별 설치 ▲ VOD 시스템 완비 ▲ 신생아 케어 장비 1대 ▲ 산전, 산후 에스테틱 관리 ▲ 황달치료 가능 등 고급 케어가 가능하다.

스마트 컨트롤 장치는 산모들을 위한 편리한 스마트 시스템이다. KT 텔레캅으로 보안을 완비, 더욱 안심하고 회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산모침대는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사용되는 최고등급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숙면을 돕는다. 또한 매트리스는 정기적인 케어와 쎄스코 소독으로 위생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산모방에는 유럽 섬유 환경 인증 제품을 사용했다. 섬유 제품에 알레르기나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이 없는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황토 찜질방과 원적외선 치료기를 통해 산모 몸속의 노폐물을 방출시키고 실내공기를 정화해 빠른 회복도 돕는다. 여기에 출산 후 산모의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족욕기를 개별 설치해 혈압과 맥박 안정 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유아를 동반한 가족실에는 인공지능 AI 지니를 설치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생아실에는 18년 보건복지부 신생아실 기준에 맞는 신생아 케어 장비 1대와 출입 소독게이트를 설치, 유해 환경으로부터의 접근도 차단했다.

이밖에 꼼꼼한 신생아 케어를 원하는 산모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산전, 산후 에스테틱 프로그램과 황달치료도 제공한다. 산전, 산후 프로그램은 복부튼살 관리, 다리부종 관리, 전신관리, 피부관리, 두피관리, 젖몸살 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종세일산부인과 관계자는 “세종시 산모들의 건강한 출산과 회복을 돕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산후조리원의 경우 원활한 이용을 원한다면 임신 2~3개월 전부터 예약해야 불편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