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지원동기, 성장과정 잘 쓴 예시 및 이력서 스펙업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상담·교육 분야 전문자격증 취득희망자 등에게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수강료를 23개 과정 중 3개 과정까지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은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 취득으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스펙 추가를 희망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핵심직무역량강화와 자기개발 희망자 등 누구나 제한없이 이벤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체이벤트로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 서류는 제출할 필요 없다.

무료지원 이벤트 참여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마치면 이벤트대상에 등록되어 무료로 과정이 시작된다.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전국 어디서나 수강신청부터 자격증취득까지 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4~6주가 소요되며, 유효기간이 없는 평생자격증 1, 2급을 동시 취득하게 된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내담자의 정서안정을 위한 감정코칭, 심리치료뿐만 아니라 진로상담, 연애상담 및 교양교육, 기업 CS교육, 예방교육 등 사회각처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활용되며, 지도사 자격증은 아동청소년의 성장발달을 돕는 학습지도법을 통해 창의력·리더쉽 키우기, 공부자극과 동기부여 스스로 학습법, 도덕적 가치관과 올바른 의사소통을 위한 인성예절교육 등에 관한 교육전문가로 활동하는 데에 사용된다. 이러한 자격증은 사회복지(요양, 보육 등) 및 교육 분야에 적극 활용되어 IoT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전망에서 미래유망직업(미래유망직종)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있어 관련 업무 및 취업 시 가산점 부여가 가능한 효력이 있다. 실제로 교육원의 자격증은 보건복지부의 심리·발달지원 바우처 시설의 취업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며, 심리상담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상담센터, 노인복지센터(중앙치매센터, 요양원)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공립 어린이집, 정부기관(경찰청, 군부대, 법원) 등 다양한 곳에서 업무가 가능한 자격증이다.

자격증 종류는 음악과 미술을 통한 상담법을 배우는 음악/미술심리상담사, 연령별 상담법에 관한 아동/청소년/가족/노인심리상담사,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및 지적·학습·발달장애 등의 심리치료법에 관한 인지행동/놀이심리상담사, 폭행, 학대, 이혼, 지진 등 다양한 심리위기의 상담법을 배우는 위기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또한 고입, 대입, 취업 자기소개서와 면접 1분 PPT 및 알바·인턴·취업 이력서 서식 쓰는 법 관심자 등의 진로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과정이 있다. 지도사 과정에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자격증별 특화된 교육지도법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교육원은 무료지원 이벤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 구인구직사이트에서 관련 일자리정보를 취합하여 게시 중이며, 경력으로 인정되는 VMS,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의 봉사활동정보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강사직 취업정보도 함께 게시 중이다. 또한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이 이력서에 스펙 추가와 업무능력 상승을 위해 취득하고 있으며, 큐넷의 국가전문자격증,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국가자격증, 한국기술자격검정원의 국가기술자격증,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원자격증 관심자 등 자기개발활동 중인 자들도 자기소개서에 이색이력 추가와 취업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현재 교육수강 중인 학습자 A씨는 “경제적 부담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고, 취업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 많은 취업준비생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 만족도를 보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