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공동캠페인]

대전백운초가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전백운초가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전백운초등학교는 교육복지의 날(11일)을 맞이해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You In I(너와 나는 한마음) 교육복지 주간행사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 교문 앞 인사 나누기 캠페인(사랑+존경합니다)을 시작으로 으뜸 행복 학급사랑 콘테스트, 참! 참! 참! 도우미를 이겨라 점심시간 이벤트, 교육복지 사행시 짓기, 학년별 슈렉 피구, 킥런볼 대회, 교육복지 감동 스토리 공모전 등 전교생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g하도록 유도했다.

학부모 재능기부는 비눗방울 공연, 전교생이 학년별로 다목적실에 모여 교육복지의 날 관련 퀴즈를 풀고 간식을 받고 꿈을 담을 오색찬란한 비눗방울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TV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신기하고 작고 귀여운 비눗방울, 직접 만져서 터트린 경험, 버스만한 크기의 비눗방울, 그 안에 우리 친구가 들어간 모습 등등 너무 즐거운 행사에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해피슈퍼맘 학부모봉사단에서 직접 뜬 털실 수세미 100개를 용문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전달식도 진행했다.

대전백운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교내에서는 웃음과 즐거움이 아이들의 표정에 나타나 함께 어울리는 교육복지의 날 행사의 소중함과 백운가족이 하나임을 알 수 있었다”며 "모두가 함께 어울림으로 날마다 행복한 학교 생활, 학교폭력 제로화에 도전,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