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송아영 세종시장 지원유세서 쓴소리...제1야당에 한표 달라

12일 오전 나경원 의원은 세종시 도담동 인사혁신처 앞에서 열린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열변을 토하고 있다.
12일 오전 나경원 의원은 세종시 도담동 인사혁신처 앞에서 열린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열변을 토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현 정부에 쓴소리를 뱉었다.

나경원 의원은 12일 " '적폐'와 '위원회공화국'으로 치닫는 문재인 정부를 견제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제일 야당 하나뿐”이라며 “기호 2번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나 의원은 이날 세종시 도담동 인사혁신처 앞에서 열린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이 이같이 포문을 연뒤 "언론·방송과 사법부 등 모든 권력이 정부를 견제보다는 문 정부를 지지하고 칭찬하는 것으로 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도 정부부처마다 적폐청산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초헌법적 초법률적 위원회가 생겨있다"며 "노무현 정부 시즌 2가 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고 비판을 높였다.

그러면서 "위원회는 참여연대, 민변 출신의 시민단체 출신이다. 위원회는 절대 공무원을 징계하거나 행위에 부당성을 판단할 수 없음에도 지난 정부의 일을 다 뒤집어 모든 공무원들을 적폐의 대상으로 몰고 가고 있다"고 걱정했다.

나 의원은  "만약 이런 일들이 다음 정권에 반복된다면 누구도 어떤 공무원도 소신을 갖고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 의원은 "위원회 공화국으로 행정부를 점령하려는 문재인 정부를 여러분들이 접수하려면 시민들이 자유한국당에 표를 몰아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 녀는 끝으로 "견제 받지 않는 정치는 성공할 수 없다"며 "견제를 할 수 있도록 자유한국당을 밀어달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