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전 대동역에서 정의당 후보들과 합동 유세
“우리사회 민생 살리는 한 표 부탁드린다”

정의당 노회찬 공동선대위원장(좌측에서 두번째)이 11일 대전을 찾아 정의당 소속 후보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김윤기 후보 측 제공.
정의당 노회찬 공동선대위원장(좌측에서 두번째)이 11일 대전을 찾아 정의당 소속 후보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김윤기 후보 측 제공.

6·13 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의당 노회찬 공동선대위원장이 11일 대전을 찾아 정의당 소속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전 노회찬 위원장과 '노동이 당당한나라 운동본부' 김영훈 본부장은 대전 대동역을 방문 김윤기 대전시장 후보와 동구 ‘다’선거구 홍승주 구의원 후보와 함께 집중유세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노 위원장은 “이번 선거의 핵심은 제1야당 교체에 있다. 의석을 독점 하고 있는 거대정당에 의석 몇 개를 더하고, 정당지지율 몇% 더 얹는다고 해서 대한민국 정치가 달라지지 않는다”며 정의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또 “제1야당을 교체해서 오랜 세월 한국정치를 지배해온 낡은 양당구도를 깨뜨리고, ‘개혁 대 개혁’의 구도로 정치질서를 재편할 때 비로소 기득권 대신 민생을 바라보는 정치가 시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에 주시는 한 표는 자유한국당을 퇴출하는 한 표이자, 더불어민주당을 바짝 긴장하게 만드는 한 표”라며 “정의당에 주시는 한 표는 한반도 평화를 뒷받침하고, 대한민국 개혁에 박차를 가하며, 우리사회 민생을 살리는 한 표가 된다”고 주장했다.

김윤기 대전시장 후보는 “정의당 김윤기가 얼마나 표를 받느냐가 일하는 사람들, 갑질 횡포에 시달리는 ‘을’들의 삶을 바꾸는 힘이 된다”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