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했던 봄이 지나가고,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특히 남부지방에서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벌써 뜨거운 더위에 지쳐있는 사람들이 많다. 더위를 이겨내는 특별한 방법이 없을까? 옛말에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다. ‘열은 열로 다스린다’라는 뜻으로 오히려 더운 날씨에도 뜨거운 음식으로 더위를 이겨낸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여름 보양식이라고 불리는 ‘삼계탕’, 얼큰한 맛이 일품인 ‘육개장’ 등이 있다. 최근에는 더위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는 ‘짬뽕’이 이열치열의 대표 음식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청주에는 이런 말을 대변하듯이, 무더운 날씨임에도 손님이 끊이지 않는 짬뽕 맛집이 있다. 율량동에 위치한 청남대 맛집 ‘이종구항아리짬뽕’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역시나 ‘짬뽕’이다. 청주 맛집 ‘이종구항아리짬뽕’은 차별을 두어 항아리에 채소나 해산물을 듬뿍 담은 것이 매력 포인트이다. ‘항아리짬뽕’은 주문 즉시 조리되어 중국 정통식의 불맛을 살려 매콤함과 얼큰함은 물론 해산물의 시원함까지 잡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오창 맛집 ‘이종구항아리짬뽕’에서는 ‘항아리짬뽕’과 바삭하고 쫀득한 탕수육, 달콤한 고르곤졸라피자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항아리짬뽕세트’가 청주 맛집 베스트 메뉴로 유명하다. 게다가 2만 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근처 청주대학교 학생들도 즐겨 찾는 등 청주대 맛집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주 맛집 추천을 받는 또 다른 이유로 ‘서비스’가 있다. 2인 이상 메뉴를 주문할 경우, 고르곤졸라 피자 무료 제공은 물론 단품 메뉴 무료 곱빼기 업그레이드, 공깃밥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아이와 함께 청주 가족 모임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짬뽕 맵기를 선택할 수 있고, 놀이방도 갖추었다. 또한, 청주 회식 장소 등을 위해 룸이 마련되어 있는 등 편리함까지 제공해 음식은 물론 시설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해당 청주 율량동 맛집 관계자는 “요즘 같이 더운 여름철 날씨에 뜨겁고 얼큰한 저희 ‘항아리짬뽕세트’ 드시고, 더위를 날려버리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고객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니 많은 방문 부탁하며 특히 단체 손님은 미리 예약 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