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은 전문지식이 필요 없고, 비수기가 없다는 큰 장점이 있어 많은 초보창업자가 눈 여겨보는 창업아이템으로, 편한 매장 운영/관리와 인테리어 유지보수 등의 이유로 인해 개인PC방창업보다는 프랜차이즈창업을 선호하는 예비창업자가 많다.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을 도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있다. 바로 ‘가맹관리’이다.

초보창업자는 PC, 인테리어 등 전문지식이 부족해 빠른 대응, 관리 시스템이 잡힌 프랜차이즈PC방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피드백이 가능한 가맹관리 시스템과 매출 상승 노하우가 있는 프랜차이즈PC방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최근 PC방 프랜차이즈 업체 중 피에스타PC방은 본사의 꾸준한 지원과 관리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가맹점이 늘어나고, 가맹점주의 전폭적인 지지가 본사의 꾸준한 성장의 원동력으로 알려지면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유망 PC방프랜차이즈로 각광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계약과 동시에 단체 카톡방을 개설하여 매장 오픈 전 과정 공유하고 점주와 소통을 한다. 매장 오픈 이후에는 인테리어 유지보수, PC 소모품 관리 지원 등 실시간 밀착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톡 소통뿐 만 아니라 주 1회 관리콜을 진행하는데, 가맹점주가 먼저 전화하지 않아도 피에스타PC방에서 먼저 관리콜을 진행해 매장 매출 현황 및 상승방안 논의, 가맹점 이벤트 제안 등에 대해 소통한다. 

특히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주변 상권 분석 뿐 만 아니라 매장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가이드하고 있어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일부 PC방프랜차이즈는 오픈 후 매장 관리, 지원에 힘쓰지 않고 있어 문제 해결이 즉각적으로 되지 않아, 가맹점주들의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신뢰도가 낮다. 반면, 피에스타PC방은 타 프랜차이즈PC방과 달리 매장 오픈 이후에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빠른 대응을 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본사 신뢰도 높다.

피에스타PC방 김동찬대표는 “본사의 철저한 가맹관리로 인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매장 매출과 수익도 증가하고 있다.”며 “실시간 가맹관리라는 본사의 지침에 감동한 가맹점주들이 한마음으로 감사패를 제작해 직접 수여해 주고 있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피에스타PC방은 가맹점의 매장 매출 상승과 실시간 가맹관리로 보답하겠다”며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상생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PC방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