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10월 19일까지··저녁시간 가까운 공원에서 누구나 참여

 지난해 온양2동 어린이공원 야간건강체조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운동하고 있는 모습.

아산시보건소는 오는 8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지역 6개 공원에서 야간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야간건강체조교실은 낮 시간 동안 운동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의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관리를 위해 저녁시간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에서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5개소 운영에 이어 올해는 주민참여형사업의 확대와 주민 요구에 따라 1개소(온양3동)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강사의 지도로 올바른 걷기방법, 스트레칭, 체조, 라인댄스, 웃음건강체조 등 신나고 즐거운 운동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야간건강체조교실은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아산시청 공원(화·목·금) ▲배방읍 공원(월·수·목) ▲탕정면 용호교 공원(월·수·금) ▲온양2동 어린이공원(월·수·목) ▲온양3동 모종캐슬어울림 1, 2차 사이 공원(화·수·금) ▲이순신체육관 공원(월·수·금)에서 진행되며 이순신체육관 공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해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