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당 지도부와 지역위원장 갑질과 전횡, 신뢰 잃어”

윤기식 대전시의원. 자료사진.
윤기식 대전시의원.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윤기식 대전시의원이 낙천에 반발해 탈당 뒤, 바른미래당 입당을 선언했다. 

윤 의원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배신감과 통분의 가슴을 달래며 결연한 마음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으로 새 출발을 하려 한다”며 “새 출발은, 6.13 지방선거 출마 및 한현택 동구청장에 대한 지지선언이 시작”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04년 열린우리당 시절부터 보수세가 강한 동구지역에서 구의원과 시의원, 내리 3선을 하며 단 한 번도 당을 바꾸지 않고, 14년간 당과 지역을 지키며 헌신적으로 일해 왔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전략공천한다는 미명으로 지역에서 살지도 않고 우리 지역과 연고가 전혀 없는 사람을 내세우며, 나를 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윤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지역의 현실을 외면한 채, 대통령의 지지율에 취해 아무나 당선될 수 있다는 자아도취에 빠져 원칙과 상식조차도 지키지 않고 있다”며 “시당 지도부와 지역위원장의 갑질과 전횡은 더 이상의 인내도 신뢰도 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입당 이유에 대해서는 “새로운 질서에 맞게 중도보수의 가치를 아우르며 바른 미래를 추구하는 바른미래당에 입당해 무너진 정의를 바로세우고 모두가 잘 사는 미래를 열어가는 데 제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