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청 대전 유치, 미세먼지 저감 등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후보.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정부가 추진 중인 ‘광역교통청’ 원도심 유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중심의 2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5일 박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과 세종, 충·남북 출퇴근 인구 증가로 심화된 교통체증 등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광역교통청’을 원도심에 유치해 광역교통 문제와 원도심 활성화라는 두 마리토끼를 잡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초·중·고 등 모든 학교에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전기료 걱정 없이 냉·난방을 할 수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그는 “전기료 절감을 위해 교실 냉·난방 가동시간을 줄이면서 ‘찜통 교실’과 ‘얼음장 교실’ 문제가 해마다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교육청과 협의해 유휴부지 또는 학교 옥상 등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시원하고, 따뜻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실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예비후보는 최근 최대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어린이집, 학교, 노인요양시설 등 건강 약자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공기청정기 우선 보급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도시건축물 벽면과 지붕 등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입증된 ‘덩굴식물’을 식재하는 ‘그린커튼’ 사업과 천연가스 및 수소연료 전기차 등 친환경 청정에너지 대중교통을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해 ‘안전하게 숨 쉬는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맞벌이 가정 중심의 영·유아 보육시스템을 개선해 전업주부 가정 등 외벌이 가정에 대한 역차별 논란을 해소해 나가고, 민간어린이집 5~7세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차액보육료 지원,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WiFi) 시설 확충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