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공주 석송초는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 신장교육을 위해‘석송 창의 ․ 융합 페스티벌’을 가졌다.
4일 공주 석송초는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 신장교육을 위해‘석송 창의 ․ 융합 페스티벌’을 가졌다.

공주 석송초는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 신장교육을 위해‘석송 창의 ․ 융합 페스티벌’을 가졌다.

이번 페스티벌은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융합적 사고의 확산을 통해 과학적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며 자신의 기량을 펼쳐 미래과학기술 인력 육성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장이 되었다.

 1~3학년 학생들은 과학그림 그리기와 종이헬리콥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과학과 발명의 원리에 흥미를 다졌고, 4~6학년 학생들은 스피드 진동카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등의 분야에 참여해 숨어있는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했다.

특히, 스피드 진동카 ․ 에어로켓 만들기는 모둠을 구성해  제작하고, 경연을 실시함으로써 발명의욕을 고취시키고 흥미로운 경쟁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소통하고 확산하는 모습에서 석송초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이정환 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중심이 되어 탐구하고 창의적인 소통을 통해 미래에 대한 설레는 상상과 더불어 과학의 즐거움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