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확대간부회의...“용역 사업 진행 시, 외부전문가 조언 구하라” 지시도

확대간부회의 모습. 대전시 제공.
확대간부회의 모습. 대전시 제공.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6.13 지방선거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이 대전시 공무원들을 향해 “각 후보들이 발표하는 공약에 대해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 대행은 4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민선 7기 출범을 앞두고 후보들이 내놓은 공약들을 검토해 좋은 정책들이 버려지지 않고 시·구정에 접목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또 이 자리에서 그는 각종 용역 사업 진행 시 외부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주관부서 중심으로 과업지시서를 작성 할 때 행정 절차만 챙기는 등 업무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힘들다”며 “이럴 경우 기대했던 성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과업지시서 작성 전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그 내용을 포함시켜 과정이 아닌 내용을 튼실하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이 대행은 “미투운동이 단순 공감차원을 벗어나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의식 전환의 계기가 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현재 본청과 구청,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성폭력 설문조사가 실시 중인데, 사실이 있다면 그 사실을 확인해야 한다”라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성폭력 관련 교육방향을 잡기위해 현장의 현실에 대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행은 국비확보에 노력해줄 것을 강조하며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확실한 논리 개발이 필요하다. 각 기관단체장과 지역 국회의원, 중앙부처의 협조를 받기 위해 직접 발로 뛰어라, 뛴 만큼의 효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