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정보전자공학동 여자화장실서 화학물질 누출사고 발행

카이스트.
카이스트에서 지난 30일 정보전자공학동에서 불산으로 추정되는 화학물질 누출사고가 발생했다.

카이스트에서 불산으로 추정되는 화학물질의 취급 부주의로 청소원 1명이 치료받는 사고가 발행했다.

1일 카이스트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2시 43분경 정보전자공학동 4층 건물에서 환경미화업무를 담당하는 여성청소원 A씨가 불산을 락스로 오인해 4층 여자화장실에 락스 용기에 붓다가 화학반응이 일어나 사고가 발생했다.

이후 환경미화원이 카이스트 클리닉을 방문해 대학내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119을 통해 을지대 병원 응급실로 이송했다.

이후 카이스트 안전팀은 사고 현장을 찾아 확인 및 배기 조치를 하고 불산으로 추정되는 화할물질을 수거해 안전팀이 조치를 했다. 이후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혼합용기를 수거해 안전지대로 이송하고 중앙공주실을 통해 100% 환기 조치했다는 것이다. 카이스트는 오후 8시 55분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 및 연구실 학생책임자 통해 사건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정보전자동 입주 대학원생에게도 ‘조기퇴실’을 통보를 했다.

현장에서 격리 조치된 불산 추정용기.
현장에서 격리 조치된 불산 추정용기.
불산농도 측정결과 불산이 불검출로 나왔다.
불산농도 측정결과 불산이 불검출로 나왔다.

학교측은 사고가 난 화장실과 정보전자동 4층구간, 주변지역의 불산농도를 측정한 결과 검출이 되지 않아 건물 출입 및 평상 활동에 안전상의 문제는 없다고 밝혔다.

또한 사고당사자인 환경미화원의 경우 혈액 내 불산 미 검출로 일반병실에서 안정가료 중이며 2일 의사 최종 진찰 후 퇴원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카이스트는 건물 내부에 화학물질 위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화학물질과 관련해 환경미화원에 대한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