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3일~27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신청

홍성사랑장학회 지난 28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장학생 185명을 선발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홍성사랑장학회 지난 28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장학생 185명을 선발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지난 1월 장학기금 100억 원을 달성한 (재)홍성사랑장학회가 올해 장학생 선발요강을 심의 의결했다.

장학회는 지난 28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장학생 선발인원은 전년 대비 15명 증원한 총 185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구증가시책에 부응하고 다자녀가구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새로이 다자녀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장학생을 선발한 후 예산이 남을 경우 대학생을 추가 선발해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의결했으며, 총(학)장 추천에 의해 선발하던 지역대학 장학생을 학생회장의 추천을 통해서도 신청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석환 이사장은 “지난 1월 장학기금 100억 원이 조성돼 앞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장학 사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장학기금 100억 원 조성을 위해 뜻을 함께 해준 이사회 임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홍성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사랑장학회는 2018년도 장학생 선발요강을 오는 2일 홍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3일부터 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아 5월 중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