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지지자들까지 포용할 것"..양승조 '러브콜'에 대응 성격
한국당 충남지사 이명수 출마시 보궐선거 여지 남겨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2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공약 발표를 하고 각종 현안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2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공약 발표를 하고 각종 현안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박수현 예비후보는 넘어졌지만 끝까지 '원팀(one team)'이라고 생각한다.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경선이 끝나면 선거대책위원장 등을 제안하겠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중도낙마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의 지지층 끌어안기와 관련해 내놓은 말이다.

복 예비후보는 22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경제분야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선거캠프 등 실무에 참여했던 분들이나 어떤 형태로든 박수현 전 대변인을 지지했던 모든 분들까지 포용할 생각”이라며 “아마 양 의원도 저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선과정에서도 그분들이 참여하면 감사하지만 자칫 승리를 위한 얕은수로 보일 수 있다. 우선은 상처받은 분들에 대한 위로의 말이 먼저"라며 "저희는 이미 손을 내밀고 있고, 그분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은 오래전부터 갖고 있었다”고 구애 메시지를 전했다. 이는 최근 양승조 국회의원(천안 병)이 박 전 대변인에게 '러브콜'을 보낸 데 대한 대응 성격으로 풀이된다.  

앞서 양 의원은 지난 20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박 전 대변인을 향해 “선거 캠프의 문을 활짝 열고 기다리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복 예비후보는 또 자유한국당 충남지사 후보로 이명수 국회의원(아산갑)이 출마할 경우에 대해 “이 의원이 출마한다면 중앙당에서 깊은 고민이 시작될 것이다. 저는 늘 선당후사, 개인의 포지션을 고집하지 않을 것”이라며 “어떤 것이 시대와 문재인 정부, 우리 당이 성공적으로 가는 길인지 고민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광역단체장 1석보다 보궐선거 의석수가 정치적 지형에 있어서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국정운영과 당 중심으로 판단할 상황”이라고 밝혔다.

경우에 따라선 이 의원이 충남지사 후보로 출마하고, 민주당이 복 예비후보에게 아산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권유할 경우 수용할수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다.

복 예비후보는 이날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추가지정 및 수도권 공공기관 추가 이전 ▲천안 중부농축산물류센터를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산업의 테스트베드로 활용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대상지역을 대전충남세종으로 권역화 ▲ 충남형 청년 뉴딜 사업 추진 ▲도지사 산하 민관합동 ‘경제정책위원회’ 구성 등의 경제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