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맨비뇨기과 영등포점 전희종 원장에 따르면 ‘발기부전’이란 남성의 음경으로 충분치 못한 혈류량으로 인해 부부관계를 위한 강직도 및 유지시간에 문제가 야기된 상황을 말한다. 연령이나 질환 유무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어느 한 가지 원인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복합적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

발기부전의 증상이 심각한 수준이 아닌 경우에는 약물치료로 상당부분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물론 비뇨기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법이 시행되어야 한다.

약물이나 주사치료로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발기부전의 증상이 심한 경우 혹은 발기기능을 완전히 상실한 경우에는 발기 기능을 대신하게 될 음경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직접 음경 발기를 조작해 자연스러운 성관계가 가능한 치료법이다.

음경 임플란트 수술(발기부전수술)은 연령이나 환자의 기왕증등을 고려한 면밀한 발기부전 검사를 통해 시술을 결정하게 된다.  한번 수술하게 되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체내에 삽입된 펌프를 작동하면 언제든지 발기 시킬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시간만큼 발기를 유지할 수 있어 발기부전뿐만 아니라 심한 조루증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상실된 발기기능을 다시 인위적으로 만드는 만큼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 의료진 및 충분한 경험이 있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과거 수술 여부 및 음경의 길이 및 크기에 따라 수술 부위 및 수술기계의 선택, 수술방법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음경 및 요로생식기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발기부전 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비뇨기과 전문의가 필요하다.

발기부전 및 남성수술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 바로 병원의 위생 상태다. 감염관리는 수술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다. 병원 내 감염 관리지침이 제대로 이뤄져 있지 않다면 수술 결과는 보지 않아도 알 수가 있다. 발기부전 및 남성수술비용보다 더 중요시되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영등포비뇨기과 쿨맨 남성의원 영등포역점 전희종 원장(비뇨기과전문의)은 “병원 내 체계적인 감염관리 규정 등이 준비돼있고 철저한 교육이 진행되는지, 얼마나 책임지고 감염관리를 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