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즈볼을 활용한 근육이완법 체험 및 위생․안전 골든벨 펼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은 2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급식종사자 51명을 대상으로 건강안전교육을 펼쳤다.
20일 청양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급식종사자 51명을 대상으로 건강안전교육을 펼쳤다.

청양교육지원청은 2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급식종사자 51명을 대상으로 건강안전교육을 펼쳤다.

급식종사자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근육 통증 감소로 작업환경 개선 및 위생·안전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충남근로자건강센터 김주환 사무국장과 조진영 강사의 강의로 시작돼 급식종사자들의 반복 작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릴리즈볼을 이용해 근육을 이완하는 법 등으로 이어졌다.

이어, 한국행복평생교육원 신옥진 이사의 ‘직무스트레스 완화 및 마음 다스리기’ 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원인·증상·자가 진단법, 마음 다스리기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도전 위생·안전 골든벨’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학교급식 위생·안전에 대해 OX퀴즈, 단답식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며 그동안 몰랐던 것은 배우고 아는 것은 되새기는 등 위생·안전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임동우 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급식종사자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한 청양 학교급식이 되길 바란다"며 "겨울철 불청객인 노로바이러스와 급식실 화재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