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대안 제시 유권자 믿음 줘야

자유한국당 당진시장 후보로 출마 예정인 김석붕. 오성환
자유한국당 당진시장 후보로 출마 예정인 김석붕. 오성환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면서 망각의 동물이라 했던가. 우쭐하기도 하고 뻔뻔스럽기도 한 모습을 가진 것이 인간이다. 

이런 모습이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난다. 우리를 여지없이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머지않아 지상낙원이 될 것 같은 환상을 주입하려 한다. 법이라 기록된 성문이 필요 없는 세상이 곧 도래 할 듯 설파한다. 이런 세상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는 수없이 속아 왔다. 또 속을 지도 모른다. 당선에만 혈안인 정치인들의 달콤한 사탕발림이 이번 6.13 지방 선거를 앞두고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그들은 개혁이란 이름으로 국민을 현혹하려 한다. 모두가 개혁을 말한다. 유권자가 현명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영달을 유권자를 위한 것 인양 현혹하는 말잔치를 진정성으로 바꿀 수 있다. 

최근 자유한국당 당진시당협 주관으로 6.13지방선거에 출마 할 당내 시장 후보자를 결정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많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두명의 당내 예비후보가 자신을 선택해 달라며 열띤 토론을 했다. 

이들의 말을 얼핏 들으면 당진이 획기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넘쳐난다. 현재와는 너무나도 다른 세상이 될 듯하다. 

그런데 이들의 말을 하나하나 분석해 보면 참으로 기가 막힐 말잔치라는 것이 드러난다. 그냥 던져 보기식 말을 나열 한 것에 불과하다. 

과거 국가적 분위기에 상당부분 편승됐던 업적을 마치 현재도 재현 할 수 있을 것처럼 주장하는가 하면 어떻게 실현 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 대안 없이 듣기만 좋은 말을 쏟아 냈다. 

그런가 하면 과거 공직 중 발생된 부정한 행태를 합리화 하려는 솔직하지도 진정성도 없는 해명을 늘어놓기도 했다. 듣는 이들이 거북스러울 정도다. 

정치인으로서 그리고 리더가 되려면 크든 작든 자신의 과오에 대해 솔직담백한 고백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비록 당내에서 후보자를 결정하기 위한 토론회였다해도 솔직함은 후보의 기본 덕목이다.

납득할 수 없는 합리화는 해명이 아닌 비겁한 변명에 불과하다. 부정적 이미지만을 각인 시킬 뿐이다. 

정치인이나 리더는 수만 가지의 달콤한 말보다 한마디의 솔직함이 그를 더욱 빛나게 한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는 솔직한 후보자가 대세이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