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질은 피부와 같다. 나이가 들면서 또는 출산을 경험하면서 필연적으로 질의 수축을 담당하는 근육들이 약해지게 되는데, 골반 내 질과 자궁, 난소, 방광, 직장을 받쳐주는 근육과 근막, 인대가 이완되는 것이다. 근육의 이완탓에 항문과 질이 가까워 질염에 자주 걸린다거나 요실금 증상이 있어 여러가지 불편을 겪기도 하고, 심한 경우 자궁하수 등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하려면 늘어진 골반 근육, 인대의 탄력을 높여줄 수 있는 여성성형으로 개선할 수 있다.


최근에는 1cm의 최소 절개로 정말하게 질근육층(골반근육)에 의료용 매직탭을 삽입하여 이탈을 방지하고 입체적으로 탄력과 질 수축성을 강화시켜 주는 질매직탭수술이 진행 중이다. 또한 질점막의 축소와 질과 골반근육 복원술을 진행하는 질축소수술과 점막층만 절개하여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은 골반 근육과 인대의 탄력 개선 및 염증 완화로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이외에 절개나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을 위한 비수술적 치료법도 진행되고 있다.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필러 주사를 사용해 변형되고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이는 질필러와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윙크필 방법이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절개 없이 안전성을 인정받아 회복하는데 있어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입되는 위치나 용량 등에 다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 및 상담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이처럼 쁘띠질성형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 확인하고 결정할 것이 아니라 정확한 검사 진행과 함께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잘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그래야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가장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밀검사 및 상담이 우선시 돼야 한다. 또, 시술 및 수술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 사용되는 재료가 공인기관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