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움터지킴이'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 진행-

논산시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행복배움지킴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이들의 활동 역량을 강화시켰다.(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행복배움지킴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이들의 활동 역량을 강화시켰다.(사진=논산시 제공)

'동고동락 도시' 논산시가 최근 배움터 지킴이들의 전문성 강화 및 역량 제고를 위한 '행복배움터 지킴이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논산시청 상황실에거 진행된 위촉식과 교육자리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 인적자원의 멘토 참여 기회 제공과 배움터 지킴이들의 봉사정신 고취 차원에서 마련됐다.

배움터지킴이는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는 물론 등·하교 교통안전 지도, 취약시간, 취약지역 순찰 활동 등 이탈행위에 대한 사전 예방활동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시가 위촉한 배움터지킴이는 관내 교육지원청이 운영 중인 배움터지킴이 와는 별개로 운영된다.

논산시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 자체 추진사업으로 논산시 관내 8개 중·고교를 대상으로 10명의 배움터 지킴이를 배치하게 된다.

또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교육자리는 대전 성문화센터 김순희 전문강사가 초빙돼 날로 늘어나는 아동·청소년의 성범죄 예방을 위한 방안 등을 상세히 설명, 배움터 지킴이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됐다.

김 강사는 교육을 통해 성추행은 물론 성폭력 인식개선 등에 대해 소상히 안내, 효과적인 지킴이 활동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도 했다.

행복배움터 지킴이 회의 모습.(사진=논산시 제공)
서형욱 시 친절행정국장(사진 중앙)이 '행복배움터지킴이'들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전수 뒤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 친절행정국 서형욱 국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배움터지킴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