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거주 65세 이상 주민들 대상-

계룡시가 관내 거주 6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진행한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관내 거주 6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국방모범 도시' 계룡시가 관내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무료 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 계룡시보건소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이 접종은 매년 받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만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심각한 합병증인 폐렴, 균혈증, 수막염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폐렴구균은 잠복기가 1∼3일로 짧고 갑작스런 고열과 오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 피로 및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며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직접 접촉으로 전파된다.

또 호흡기 질환이다 보니 추운날씨로 환기가 힘든 겨울과 초봄에도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 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된다"면서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수준으로 매우 높아 건강한 노후를 위해 반드시 접종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