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지원 당부

양병수 대전지방국세청장(맨 앞 가운데)이 19일 오전 대전지방세무사회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
양병수 대전지방국세청장(맨 앞 가운데)이 19일 오전 대전지방세무사회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

양병수 대전지방국세청장은 19일 오전 대전지방세무사회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양 청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제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대전지방세무사회 회원들에게 영세사업자들이 제도의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특히,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제도는 범국가적인 과제로 정부 부처간 협력은 물론 보험사무 대행 및 세무대리 등공적 성격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세무사의 긴밀한 협조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험사무 대행 및 세무상 조언 등 사업자와 상시적인 업무관계를 맺고 있는 세무사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제도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전기정 대전지방세무사회 회장은 “일자리 안정자금 제도에 대해 회원들에게 적극 홍보해 해당 사업자들이 최대한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를 대상으로 1인당 월 13만 원 수준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으로 사회보험공단, 고용노동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