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40여 단원 참석… 지난 성과 및 올해 활동방향 논의

대전 동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 서포터즈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대전 동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 서포터즈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구는 여성친화관련 정책제안 및 생활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2015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46명으로 구성된 제2기 서포터즈를 발족해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양성평등 실현에 나서고 있다.

이날 회의를 통해 단원들은 건강, 돌봄, 안전, 참여 등 분야별로 구성된 4개 팀으로 모여 여성친화사업의 비전과 핵심가치 등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위원회 여성위원의 참여율 제고, 여성안심지킴이집 운영 등과 같이 동구 여성친화 46개 사업의 추진 현황을 보고받으며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무인택배함 설치 등 신규 추진 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한편, 올해 서포터즈의 구체적인 활동방향을 논의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구 관계자는 “정부의 노력과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양성평등 실현에는 아직 부족함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