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억여 원 들여 기숙사 등 시설개선 나서

노박래 군수 “기업유치,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서천군이 기업유치 활성화 및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농공단지 시설개선사업에 40여억 원을 투입한다. 종천농공단지 전경사진.
서천군이 기업유치 활성화 및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농공단지 시설개선사업에 40여억 원을 투입한다. 종천농공단지 전경사진.

서천군이(군수 노박래) 농공단지 시설개선사업에 40여억 원을 투입한다. 기업유치 활성화 및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주요 사업은 ▲공동기숙사 설립 ▲환경정비사업 ▲폐수처리 지원사업 ▲폐수종말처리장 노후시설 보수 ▲근로자를 위한 체육시설 설치 사업 등이다.

우선 군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3년 동안 총35억 원을 투입해 종천농공단지에 근로자들을 위한 공동기숙사 설립에 들어간다. 군은 올해 공동기숙사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실시하고 2020년 준공을 목표로 2019년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종천농공단지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보도, 경계석, 배수로 등 노후시설을 정비하고 미분양 된 부지를 정리해 기업유치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원활한 폐수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4400백 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가압부상조, 경사판, DO계측기, CCTV 등 폐수종말처리장 노후시설을 보수하고 오·폐수관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 이상 있는 경우 준설작업에 들어간다.

여기에 장항농공단지 근로자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지난해 준공 된 근로자 생활복지관 옆에 2억 원을 투입해 체육시설 설치를 실시한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농공단지 시설개선사업은 근로자 및 사업주가 일하고 싶은 환경, 사업추진에 걸림돌이 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근로자와 사업주의 사기진작은 물론 기업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