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9 16:18 (금)
부여군, 기업하기 좋은 지역 인정 받아
부여군, 기업하기 좋은 지역 인정 받아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8.01.12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 분야 3년연속 최고등급-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청 전경

 

부여군이 대한상공회의소로 부터 '2017년 전국기업환경지도' 경제활동친화성 분야에서 최고등급 S등급을 받았다.

이번 S등급 획득에 따라 부여군은 지난 2015년 부터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으면서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전국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전국기업환경지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매년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장설립과 주택건축, 산업단지 조성 등 16개 분야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조례·규칙에 대한 기업규제 개선 정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 분야가 평가된다.

또 지역 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지자체의 규제관련 행정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모두 5개 등급(S,A,B,C,D)으로 구분, 평가를 진행한다.

부여군은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체감도 조사 평가에서 우수 A등급을 받았다.

또 주택건축, 음식점창업, 산업단지, 유통물류, 환경 등의 분야에서는 전국 1위로 평가됐다.

부여군은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을 위해 수년 전부터 '기업사랑 1사 1분담 멘토링'과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규제 Zero 출동반' 운영 등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규제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는 충남도내 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에서 부여군은 우수과제로 선정, 시상금을 받는 기쁨도 맛봤다.

"답은 현장에 있다"고 말한 부여군 기획감사실 한 직원은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행정과 기업하기 좋은 기업친환경 도시 조성을 통해 군민에게 실질적인 소득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친환경 규제개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