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렐라 눈꽃치즈와 풍선치즈가 세팅된 막창 요리 인생토핑 메뉴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비주얼 덕분에 재미 요소까지 갖췄다. 치즈의 부드러운 향이 곱창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호도가 높다.

은하철도 곱곱곱의 곱창은 주문 즉시 전문요리사가 요리해 제공된다. 덕분에 바로 먹을 수 있어 구워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제대로 굽지 못 해 버려지는 곱창의 소실 없이 불맛이 골고루 돌아있는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곱창에 눈이 내린 듯한 눈꽂치즈사용과 곱창을 버거에 싸서 먹는 방식은 기존의 곱창요리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방법이어서 곱창 요리의 수준을 한 단계 발전시킨 곱창요리의 혁신이라 할 수 있다.

유명한 먹거리이기 때문에 여러 바리에이션 메뉴로도 개발되고 있다. 특히 직화불맛에 다양한 토핑을 얹고 푸짐한 야채를 더해 전문 요리사가 직접 볶아 주는 곱창 요리가 요즘 인기다. 상인동 곱창 맛집 은하철도 곱곱곱 상인본점은 중식과 곱창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이다. 중식 전문 요리사가 에너텍 중식 불판에 곱창을 요리하여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상인동 곱곱곱은 곱창 안의 모든 지방을 제거해 일반적인 곱창구이와 비교도 안될 만큼 깔끔하게 손질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냄새는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걱정까지 덜어내고 있다.

업체의 주요 메뉴는 통마늘알곱창, 간장막창, 간장곱창, 매콤야채곱창, 매콤순대곱창, 통마늘불막창 등이 있다. 모든 메뉴는 중식 전용 불판에 요리되어 은은한 불향을 머금은 특징이 있다. 또한 굽는 시간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고 깔끔하다.

통마늘알곱창은 이름 그대로 통마늘과 깻잎, 고추, 양파 등 각종 채소가 곁들여져 있는 곱창 메뉴다. 신선한 채소 맛이 곱창과 만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알싸하면서도 매콤한 마늘과 고추가 첨가돼 있어 곱창 맛을 배가시킨다.

맛있게 매운 향이 가득 담겨 있는 마라샹곱도 주목할 메뉴다. '마라'는 입이 얼얼하게 맵다는 뜻을 갖고 있는 단어다. 요리사가 중국에서 직접 요리법을 전수 받아 조리한 메뉴로 중식 요리 특유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곱창은 예로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먹거리 중 하나다.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자아낸다. 대구 달서구 상인동 맛집 '은하철도 곱곱곱' 상인본점은 곱창의 맛과 효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곱창은 동의보감에서 정력과 기운을 돋우는 효능을 나타낸다고 설명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먹거리다. 특히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고 표기되어 있다. 덕분에 환자의 병후 회복식 및 보신 요리에 두루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곱창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높은 영양을 공급하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다. 덕분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체내 독성을 풀어주고 체력과 기운을 돋우는데 좋다고도 알려져 있다.

술안주로도 최적의 메뉴로 꼽힌다. 우수한 분해 작용 덕분에 위벽 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 촉진 효과가 뛰어나다. 실제로 유명 번화가에서는 곱창 맛집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곱창은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맛과 양념, 채소와 어우러지는 조화로 식사 또는 술안주로도 즐기기 좋은 메뉴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의 식상한 곱창 메뉴가 아닌, 중식과 곱창의 절묘한 조화로 탄생한 신메뉴를 선보임으로써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라며 “맛과 영양, 재미, 편의성까지 갖춘 곱창 메뉴를 통해 연말연시 상인동 회식장소, 상인동 모임장소로도 널리 선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