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농협, 방출토마토 공선출하회 선정

농협 충남지역본부가 1일 2017년 하반기 우수 생산자조직 시상을 가졌다. (왼쪽부터 유찬형 농협충남지역본부장, 백승민 세도농협조합장, 성광모 방울토마토 공선출하회회장)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1일 충남본부 대강당에서 ‘2017년 하반기 우수 생산자조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 회원(59개 농가)의 수확 전 농가별 당도측정 결과를 공개해 회원농가 간 경쟁의식 고취를 통해 고품질 방울토마토 재배에 힘쓴 세도농협(조합장 백승민)과 방울토마토 공선출하회(회장 성광모)가 우수 조직으로 선정됐다.

우수 생산자조직은 사업추진실적 상위 30%이내인 조직을 대상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노력, 공동선별‧공동계산, 공동판매, 연합사업 참여 등 1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수상 조직에는 시상탑 및 인증서와 시상금이 수여됐고, 우수 공선출하회 연도대상 후보자격이 주어진다.

유찬형 본부장은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을 위한 기본 조건으로 산지 생산자 조직을 규모화‧전문화해 시장경쟁력을 높이겠다”며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공동선별‧공동출하‧공동계산으로 농가소득증대를 선도하는 공선출하회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산지유통 기반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