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사업 캠페인 · 환경정화 활동 병행

걷기대회 참여자들이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 중구 태평동 버드내아파트1단지 입주자는 지난 4일 버드내아파트 중앙분수대에서 ‘주민화합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버드내아파트1단지 관리사무소(소장 황현화)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파트 주민과 학생자원봉사자,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해 하천 클린사업을 겸한 주민화합건강걷기행사를 성황리에 가졌다.

걷기대회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아파트 단지 내 중앙분수대에서 출발해 아파트 서문으로, 유등천변을 따라 유등교를 지나 사정교를 반환점으로 약 6km의 코스로 진행하면서 아파트 주민들간의 인사와 정담을 나누는 화합의 시간과 함께 깨끗한 동네 함께 만들기 클린사업 캠페인으로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서 태평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POP(상품광고글씨)회원 20여명은 클린사업 동참 피켓 10개를 예쁜글씨로 직접 제작해 참석자들의 좋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버드내아파트 김천석 입주자 대표회장은 “이번 행사가 건강도 챙기면서 이웃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이웃사랑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발했다.

최상훈 태평2동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이웃과 함께 소통하면서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한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동주민센터에도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문화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1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니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