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은 이날 세종시청에서 이두식 이텍산업 회장(왼쪽)으로부터 이춘희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오른쪽)에게 전달됐다.

이텍산업이 30일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에 문화예술지원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이날 세종시청에서 이두식 이텍산업 회장으로부터 이춘희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에게 전달됐다.

이텍산업은 2016년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단에 새로 둥지를 튼 기업으로 국내 최대 친환경 특장차 제조업체이며 세종하이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이두식 회장은 세종시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세종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두식 회장은 “행정수도인 세종시와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 참여하는 기업으로서 문화메세나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문화메세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가 자립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온 이텍산업이 세종시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문화메세나로 참여해준 데 대해 세종시민을 대표하여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세종시문화재단은 문화메세나를 통해 여민락콘서트 등의 문화공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개 기관에서 약정된 금액은 1억 4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