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8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를 성대히 펼쳤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8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를  성대히 펼쳤다.

이날 행사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기관단체장,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해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가졌다.

공주시가 28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를 성대히 펼쳤다.

본 행사에는 모범 결혼이민여성 표창, 대회사,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참여자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읍면동 행복모임 경연대회에서는 10개팀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를 볼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 주변으로 설치된 부스에서는 월남 쌈, 춘권 등 5개 나라의 색다른 음식을 체험하고, 각국의 전통 민속놀이와 의상 문화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결혼이민여성에게는 평소에 맛볼 수 없었던 고향의 정과 맛을, 지역주민에게는 이국적인 색다른 맛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주시가 28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행복모임 대회’를 성대히 펼쳤다.

이보다앞서 식전행사로 문화예술 공연팀 ‘천명’의 삼고무와 치어리더 공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결혼이민여성으로 구성된 ‘당신은 밸리댄스 Queen’팀의 밸리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오시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은 이제 낯설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사람들이 편견 없이 조화를 이룰 때 공주가 행복한 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