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단계별 공략 전략 추진 행정력 집중


서산시가 지난 20일 중국 쿤밍시에서 여행업협회 관계자 초청 관광설명회를 개최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낸 가운데 중국 쿤밍 가화호텔에서 관광설명회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가 중국 내륙권 관광시장 공략에 나서 많은 기대이상의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시는 지난 20일 중국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시 가화프라자호텔에서 중국 여행업협회 25개 여행사의 관계자 등 55명을 초청, 관광설명회를 가졌다. 윈난성에서 지자체가 개최한 관광설명회는 충청남도에서 서산시가 유일하다.

이날 시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중심으로 축제, 먹거리, 쇼핑, 숙박 등의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중국 여행업협회 및 여행사와 네트워크 구축에 주력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또 곧 출항을 앞둔 서산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 계획과 가시화되고 있는 서산 비행장 민항 유치 및 서산대산항선 철도 건설 등의 교통 인프라와 지역 산업·경제의 발전상을 알렸다.

이날 홍삼으로 만든 절편, 캔디, 젤리와 아로니아로 만든 차, 마스크팩, 방향제 및 딸기와인을 기념품으로 증정해 인기가 높았다.

이번 서산시 관광설명회에는 쿤밍시 여행업협회가 적극적으로 나서 여행사에 초청장을 발송하고 이 설명회에 참석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는 충청남도관광협의회와 함께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곤명풍정국제여유유한공사 ▲운남금애여유그룹 ▲강휘여행사 유한공사 ▲해외국제여행사 유한공사 ▲운남청년국제여행사 ▲곤명영풍여행사 등 현지 여행사를 방문하고 세일즈콜에 나서 호응이 높았다.

쿤밍 가화호텔에서 서산시가 관내 관광자원에 대한 설명회를 하고 있는 모습

이번 참가한 여행사들은 서산 관광자원이 중국인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고 공감을 표시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서산 비행장 민항유치가 완료되면 다른 지역보다 짧은 노선으로 많은 부가가치가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조를 약속했다.

시는 앞으로 광시(廣西)성, 구이저우(貴州)성, 쓰촨(四川)성에서도 관광설명회를 여는 등 중국 내륙권 관광시장 공략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설명회와 세일즈콜을 통해 중국 내륙권 공략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며 “서산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과 서산 비행장 민항유치에 앞서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단계별 공략 전략을 세워 적극 나서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