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가 미미한 체질 등 세상에는 다양한 체질의 사람들이 존재한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더 찌는 사람이 있는 반면, 살이 덜 찌는 사람이 있다. 잘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을 볼 때마다 우리는 본인의 체질을 탓하게 된다.

확실히 체질은 체중변화에 큰 영향을 준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체질은 타고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고정관념에 지나지 않는다. 체질은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 건강한 식이요법, 꾸준한 운동이 그것이다. 하지만 식이요법만으론 체지방을 완전히 줄이기 어렵다. 또한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량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순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운동을 꾸준히 하기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무리한 식단조절을 진행하는 다이어트가 성황하고 있다. 다이어트보조제를 먹거나 1일1식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같은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자칫 잘못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는 근육 손실, 부종, 탈수, 탈모, 빈혈, 저혈압 등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올바른 다이어트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이어트한의원 경희정원한의원에 따르면 체질을 개선해 오래 유지 가능한 다이어트방법으로 ‘한방다이어트’가 있다.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효과적인 체증감량 효과를 보이는 디톡스다이어트라는 설명. 살이 잘 찌는 체질에서 잘 빠지는 체질로 변화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효과가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인체에 쌓인 독소를 내보내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무기력증, 피로감, 여드름, 두드러기, 소양증, 소화불량, 속 더부룩함, 가스 참, 설사, 변비 등의 증상도 사라지게 해주는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다.

박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식욕이 증가된 사람,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기 바쁜 사람, 체중감량 후 요요현상을 겪은 사람, 피부트러블이 있는 사람, 불면이나 만성근육통 등의 건강 이상이 있는 사람, 고혈압이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다른 다이어트방법으로는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에게 특히 적합하다. 몸을 해독하는 체질개선다이어트를 통해 확실하면서도 오래 유지되는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