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대중화되면서 우리나라는 어느 순간 성형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국가 중에 손꼽힐 정도로 많은 이들이 수술에 관한 정보를 찾고 있다.

특히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를 지닌 쌍꺼풀 수술은 이젠 성형수술 중에서도 필수 아이템으로 까지 여겨지는 분위기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눈성형의 중요한 포인트는 빠른 회복은 물론 보다 자연스러운 쌍커풀 라인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절개를 하지 않는 수술 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다. 

눈재수술로 유명한 병원인 강남 유노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눈성형이 잘못될 경우 환자 본인이 매우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것뿐만 아니라 첫인상에 더욱 악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며 “그렇기 때문에 눈성형 시에는 환자 개인 별 눈의 위치와 크기, 각도 등을 생각해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수술 집도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매몰법을 비롯한 부분절개법 및 절개법과 자연유착쌍커풀 등 다양한 수술방법 중에서도 환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얼굴의 형태와 비율이 환자마다 다를 수 밖에 없기에 환자의 특성을 정확하고 면밀하게 진단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을 시행할 경우, 수술 만족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또한 눈성형 비용만을 고려한 병원 선택도 눈재수술로 이어질 확률은 매우 높다.

이에 눈성형이나 눈재수술과 같이 아무리 수술 빈도가 높아 대중화되어 있는 성형수술이라 할지라도 정확하고 철저한 진단이 이루어지는지, 환자 개인마다 어울리는 쌍꺼풀라인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지 와 집도의가 풍부한 수술 경험으로 얻은 노하우로 흉터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정교한 수술을 하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까지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눈재수술로 유명한 병원들의 눈성형 후기와 같이 다양한 정보를 따져 보고, 병원 선택 전 여러 병원들을 찾아 직접 상담과 진단을 받아 보는 것도 눈성형의 부정적인 문제와 눈재수술 우려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이미 상당히 보편화된 성형수술이라 할지라도 병원 선택을 섣불리 결정하기 보다는 다양한 눈성형 수술 사례와 쌍꺼풀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계획을 잡는 것이 현명하다.  

임영민 원장 또한, “성형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체계적인 병원 시스템은 물론이고, 수술의 핵심 과정을 수술 집도의가 직접 1:1로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기를 당부하는 바이다.”라고 강조했다.

성형외과에서는 ‘성수기’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성형 수술 상담자들로 대기실이 붐비는 수능과 취업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그만큼 쌍꺼풀 수술 후 흉터가 생기는 등의 문제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수술 불만 건수도 가장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수술을 진행할 
병원을 선택하거나 수술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더욱 조심스러워질 필요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