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원 초등학교 한가위 사랑 나눔 기부의 날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가위 사랑 나눔 실천”

- 가수원초등학교 한가위 사랑 나눔 기부의 날 운영 -

가수원초등학교(교장 유명의)는 9월 22일 금요일 오전 10시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한가위 사랑 나눔 기부의 날”을 운영하여 전교생이 모은 6,000여 점의 기부물품을 관저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한다.   

기부물품 전달식은 가수원초등학교 도담다담 교육복지실에서 학교장, 교감, 전교학생회장, 부학생회장, 관저종합사회복지관장과 과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한가위 사랑 나눔 기부의 날”은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문화 조성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교육 실천과도 맞닿아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초등학생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기부물품은 통조림, 라면, 쌀, 비누, 세제, 치약, 칫솔, 휴지, 학용품 등 생필품들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우 소중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의 날에 참여한 6학년 김OO 학생은 “기부가 엄청난 무엇이 아니라 누군가와 작은 것이라도 나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가수원초등학교는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규 사업학교로 선정되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는 “교육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가수원초등학교 유명의 교장은 “가수원초등학교 6백여 명의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생활 속의 나눔 실천교육과 기부문화 확산으로 사회 안전망 제고에 학교가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