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는 29일 대덕구평생학습센터에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활동할 평생학습강사 27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12개 동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와 상반기에 등록된 배달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운영시스템과 프로그램 매뉴얼 교육 및 강사자질 향상을 위한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들은 동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배움이 있는 곳 어디에서든 배움의 전도사로서 지역 구민들의 평생학습을 책임지는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에 역량교육을 통해 강사로서 활동하는 데 겪게 되는 인간 간의 갈등과 소통의 문제를 각 개인의 성향에 맞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을 뿐만 아니라 오전, 오후 2차로 나누어 강사들의 편의에 맞게 교육이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교육은 ‘갈등전환과 의사소통방법’이란 주제로, 오후에는 ‘MPTI 성격검사를 활용한 관계개선’이란 주제로 이루어졌다.

박수범 청장은 “전국 최초로 대덕구에서 시작된 배달강좌제가 안정화되어 가고 있고 이러한 뜻 깊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학습으로 더욱 더 행복해지길 바란다”며 “배달강좌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질적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강사 여러분들에게 달려 있으며 강사들의 역량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