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부터 미래과학 인사이트쇼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

제1회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 일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10일 오후 7시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제1회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를 개최한다.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인 연구개발특구를 알리고 과학기술문화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강연 사업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연구개발특구 내 우수 과학자들과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별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강연이 서울과 5개 연구개발특구(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를 순회하며 8월부터 10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10일에 개최되는 제1회 강연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김소영 원장과 한국 IBM 정창우 상무가 강연자로 나선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는 김소영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국가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으로, 4차 산업혁명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째 강연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컴퓨터 Watson의 제조사인 IBM에서 정창우 상무가 “A.I(인공지능)와 IBM Watson 활용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자로 나서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IBM Watson의 사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는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강연과 관련된 문의는 특구진흥재단 사업담당자와 세바시스쿨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