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자활경로 제공에 높은 점수

홍성군 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역자활센터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성군 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명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역자활센터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자활성과, 사업단운영성과, 자활기업운영성과, 센터운영, 외부자원연계, 지역사회 기여 및 협력, 사업개발 등 총 100점으로 설정해 평가했다.

홍성지역자활센터는 모든 평가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238개 지역자활센터 중 상위 10%인 24개소에 포함돼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센터는 맞춤형 자활경로 제공에 최적화된 자활센터로의 기여한 공을 높이 인정받았다.

우수기관 선정으로 센터는 ‘최우수지역자활센터’ 현판과 인증서를 수여받게 되며, 인센티브를 받아 센터운영비와 성과급으로 활용 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특화사업(저소득 청·장년 맞춤형 창업 프로젝트 희망의 ‘푸드트럭’ 바리스타의 꿈 사업단)에 선정돼 별도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받게 된다.

홍성지역자활센터는 군의 위탁을 받아 현재 9개의 자활근로사업단(간병사업, 누룽지제조·판매, 나눔푸드사업, 물류유통사업, 부품조립사업, 종합복지서비스사업, 바리스타사업, 해충방제서비스사업, Gateway과정)과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노인돌봄종합서비스사업 등 2개의 바우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일사천리 생활복지 서비스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정동우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홍성군 내 복지와 고용을 연계한 저소득층의 탈 빈곤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군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