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덕상무사·충남문화재단, ‘보부상 전통문화축제’ 개최
예덕상무사·충남문화재단, ‘보부상 전통문화축제’ 개최
  • 안성원 기자
  • 승인 2017.03.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덕산면 공영주차장…줄타기 보존회 공연 등 전통문화공연 풍성

예덕상무사(접장 김영주)와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함께 오는 29일 덕산면 공영주차장(덕산지구대 맞은 편)에서 ‘제2회 보부상 전통문화축제’를 개최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보존회는 덕산면 소재지를 돌며 풍장을 울리는 보부상 길 행렬, 조선 초기 보부상을 처음 조직한 백토 장군의 위패 등 영감 위패 117위를 모시고 제를 올리는 공문제, 조선 시대에 전국을 돌아다니며 생활필수품을 팔았던 보부상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보부상 난전 놀이 등을 선보인다.

이날 축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타기 보존회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민족음악원 이광수, 팝페라 가수 한아름, 국악인 김영임의 공연, 천안시 국악관현악단의 협연, 덕산면주민자치센터의 발표회 등 다양한 전통문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또 덕산면새마을부녀회의 먹거리 장터, 덕산시장상인회의 플리마켓과 더불어 멍석말이, 등짐지기, 떡메치기, 보부상 목각인형 만들기, 짚풀공예, 죽방울 놀이, 줄타기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전통 시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각설이 품바공연, 마임공연 등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김영주 예덕상무사 접장은 “충남문화재단과 함께 전통문화 유산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보부상 전통문화 축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전통문화를 현재와 미래로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 프로그램에 응모 선정된 보부상 전통문화축제는 오는 11월까지 총 12회 매월 마지막 수요일 충남 도내의 5일 장터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