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선고 앞두고 박근혜·우병우·정몽구 구속처벌 투쟁 돌입

노동당 충남도당은 9일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대통령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정몽구 현대차 대표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노동당 충남도당(이하 충남도당)은 9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0일 예정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선고에 탄핵인용을 촉구하고 박근혜 대통령, 우병우 전 민정수석, 정몽구 현대자동차 대표 등에 대한 구속을 촉구하는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충남도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즉시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고, 탄핵이 인용되는 대로 긴급체포 후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검찰은 특검에 의해 직권남용 등 11개 범죄사실이 공표된 우병우에 대한 구속 수사도 즉각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부패한 재벌권력을 대표해 단죄해야 할 1순위는 현대차 정몽구”라며 “그는 이미 구속된 이재용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뇌물을 박근혜에 갖다 바쳤다. 그 돈은 불법파견으로 비정규직 노동자츨 착취해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은 “노동당은 오늘 기자회견까지 총 17차례 전국동시 공동행동을 진행했다”며 “국정노단세력과 부폐한 정치권력, 검찰권력, 재벌권력의 적패를 해소히가 위한 투쟁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