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내장탕과 숙성닭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대전 서구 관저동 소재 ‘원조닭내장탕·닭갈비’가 오픈 직전부터 고객 입맛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대전서구관저지구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업체는 3월 1일 첫 오픈을 실시하며 닭내장탕, 숙성닭갈비 등의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본래 천안성정동닭내장탕맛집, 천안성정동닭갈비맛집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고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별미 덕분에 이번 대전지역 오픈은 관저네거리맛집 등장이라는 주목도 얻고 있다.

업체의 닭내장탕은 푸짐하면서도 친숙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양념과 육수에 한껏 버무려진 내장, 각종 채소에 깻잎까지 얹어 보글보글 끓여낸 닭내장탕 모습은 미식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하다.

모습 뿐 아니라 실제로 맛보는 식감과 풍미도 뛰어나다. 얼큰하고 매콤하게 맛있는 맛, 쫄깃한 닭 내장 특유의 식감,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는 단골 고객을 양산해내는 주요 포인트다.

닭내장탕은 닭볶음탕과 비슷한 비주얼을 나타낸다. 다만 닭볶음탕보다 국물 맛이 깊고 단 맛은 덜해 쫄깃쫄깃한 내장의 식감과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푹 고아 만든 육수 덕분에 그윽한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다 먹은 후 밥과 함께 볶아 먹는 것 또한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닭내장탕 내장에는 닭의 위와 닭 모래집 등 각종 내장 부위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특히 칼슘 다량 함유로 구루병 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업체의 또 다른 별미인 숙성닭갈비는 24시간 숙성 작업을 통해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 특히 대전닭갈비맛집으로 소문난 업체가 오랜 기간의 연구로 전통 비법양념을 만들어 적용해 매콤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업체 관계자는 “닭내장과 닭갈비 등의 별미를 모두 선택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라며 “닭내장탕을 반기지 않는 고객의 경우 숙성닭갈비를 대체 선택할 수 있을뿐 아니라 넓은 매장 크기를 보유해 대전관저동회식장소맛집 및 대전관저동데이트코스맛집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