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3월이 다가오며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봄꽃 축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에덴벨리, 통도환타지아, 법기수원지, 통도사 등 대표적인 양산 가볼만한 곳에는 벌써부터 봄꽃 향기를 느끼려는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곳 양산에는 3월 한달 동안 청정 미나리 축제, 배내골 고로쇠 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 등 크고 작은 봄축제가 열린다.

특히 원동매화축제는 깨끗한 자연과 낙동강변 수려한 자연경관이 유명한 원동면에서 열리며 풍성한 매화꽃과 낙동강변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올 전망이다.

한편 봄축제를 즐긴 후 찾아가는 이색적인 양산 맛집 방문은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그 중 ‘양산 짬뽕상회’는 중독성있는 진한 국물 맛으로 ‘마약 짬뽕’이라 불리는 짬뽕이 인기있는 양산 중부동 맛집이다. 특별한 국물맛과 독특한 비쥬얼의 이곳 요리들은 KBS2TV 생생정보통에 소개된바 있다.

매일 수급한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가지 재료를 담아 48시간 우려낸 육수가 이곳 짬뽕 국물의 비법이다. 또한 매일 일정양만 반죽, 제공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은 파스타면을 연상케 하며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양산 신도시 맛집 이색 짬뽕이다.

한편 크림새우, 깐풍기, 팔보채 등 고급 중국 요리를 9900원에 제공하는 이곳은 가족, 연인, 친구끼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양산 증산 맛집, 물금 맛집 등으로 SNS에 소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